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물놀이 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곳은?

[여행] 물놀이 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곳은?

  • 기자명 환천보
  • 입력 2015.06.26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선정…“한 여름 더위 날리러 농촌여행 떠나요”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자연을 벗 삼아 더위도 피하면서 농촌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는 ‘물놀이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을 선정 발표했다.

이들 10개 마을은 하천이나 강의 인근에 있어 물놀이를 즐기며 자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마을로,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와 여행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웰촌포털 ‘물놀이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 페이지

  경기도에서는 ▲양평 모꼬지마을 ▲보릿고개마을, 강원도는 ▲인제 냇강마을 ▲정선 개미들마을 ▲횡성 대산마을, 충북은 ▲괴산 둔율올갱이마을 ▲영동 비단강숲마을, 충남은 ▲논산 덕바위마을, 전북은 ▲진안 하가막마을, 경북은 ▲봉화 청량산비나리마을 등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물놀이 10선 마을은 맨손 송어잡기, 뗏목타기, 다슬기 줍기, 래프팅 등 시원한 물놀이는 물론 농산물 수확, 공예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어 특별한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어 하는 전국의 휴가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가 될 것이다.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국민맞춤형 서비스라는 정부3.0의 가치에 맞게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8월에는 심마니체험 움막체험 박공예품만들기 등 이색체험과 9월에는 식도락 등 매월 계절테마에 맞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선정하고 지속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