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 참가

은평구,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 참가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09.30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건강문제로 인한 건강도시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25~26일 서울 강동구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에 참가했다.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운영위원회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건강도시연맹 국제포럼''21세기 건강도시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건강도시협의회 회원도시의 역량 증진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호주NSW대학 에블린 교수 및 정책고문 아기스소로스 박사의 특강과 다양한 국내·외 건강도시 우수사례 공유, 패널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 2018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AFHC) 및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 가입한 은평구는 모든 구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은평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구정의 모든 정책에 힘을 쏟기 위한 선언의 장인 건강도시 은평 선포식으로 그 시작을 알렸고, 2019년 건강도시 학교 운영 및 중장기 발전계획 학술연구용역을 추진하여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고 체계적인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강도시 국제포럼에 직접 참여한 김미경 구청장은 서태평양 국제 포럼을 통해 건강도시 은평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모든 정책의 건강을 우선 순위에 두고 모든 주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