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통령 동정]박 대통령, 북 위협 대응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참관

[대통령 동정]박 대통령, 북 위협 대응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참관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06.03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과학연구소 종합시험장 방문…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 주요 전력도 점검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충남 태안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ADD) 종합시험장을 국군통수권자로서는 30년만에 방문, 연구소가 개발 중인 유도무기의 비행시험을 직접 참관하고 북한의 군사 위협에 대한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이 감히 도발해 올 수 없도록 실질적인 억제역량을 구비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핵심 대응전력의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ADD는 이번 비행시험을 통해 북한이 무력공격이나 도발할 경우 북한 전역을 신속하고 정밀하게 타격할 수 있는 향상된 탄도미사일의 성능을 기술적으로 입증했다. 이로써 한반도 작전환경에 유용한 이미 개발된 잠수함 발사 순항미사일과 함께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육상 및 해상에서의 입체적인 대응능력을 확인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공격을 공중에서 요격하는 KAMD체계의 구축 현황도 살폈다.

 

박근혜 대통령이 2일 오전 전라남도 여수시 덕충동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 개소축하행사를 하고 있다./사진 청와대 제공

ADD는 현재 저고도 전방향에서 탄도탄을 요격할 수 있도록 철매Ⅱ 성능개량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토대로 KAMD체계의 핵심전력인 고고도에서 적 탄도탄을 요격할 수 있는 L(Long)-SAM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최근 북한이 우리의 서북도서 인근해역에 전력을 증강하고 진지를 보강하는 등 군사적 위협이 계속되고 있어 이러한 북한의 위협에 맞춤형으로 준비 중인 우리 군의 대응전력도 점검했다.

특히 북한 특수작전부대의 공기부양정을 타격하기 위해 개발 중인 2.75인치 유도로켓 체계는 수십 발의 유도로켓을 탑재해 다수의 표적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발사 후 표적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추적하는 정밀 유도무기이다. 개발 완료 후 야전 배치 시 서북도서 등에 기습침투가 우려되는 북한 공기부양정 위협에 효과적이고 압도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현장을 둘러본 후 ADD 연구원들과 자리를 함께 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 대통령은 “ADD의 첨단기술과 연구원들의 노력이 만들어 낸 오늘의 성과가 북한 위협에 대한 확실한 해답”이라며 “국가안보를 지키는 힘은 첨단 국방과학기술에서 나오며 ADD 연구원들이 국가안보를 지킨다는 사명감과 도전정신으로 첨단 무기체계 개발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