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행정] 가족들과 「함께 누리는 사회적 경제장터」개최

[서울행정] 가족들과 「함께 누리는 사회적 경제장터」개최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5.15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서울산업진흥원)는 유통․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를 돕기 위해『함께 누리는 사회적 경제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 경제기업 및 사회적 가치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판매공간 및 가족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공간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5.15(금) ~ 5.18(월)까지 시민들과 외국인들이 많이 모이는 청계광장에서 개최된다.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며 총 45개 기업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제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매회 기업별 판매 수익금액의 일부를 연말 취약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시민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공예품, 액세서리류, 주얼리 제품과 친환경 농산물 등의 웰빙 먹거리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의류와 생활용품의 판매공간 이외에도 펄러비즈 체험, 원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형들과 어린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SBA 대표이사(이전영)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함께누리는 사회적 경제장터』를 마련했다”며 “단순히 제품판매를 넘어 소통과 교류를 통해 시민과 사회적 경제기업이 더불어 발전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