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헬스] 강원 고성-삼척 해안선 따라 달리는 자전거길 개통

[헬스] 강원 고성-삼척 해안선 따라 달리는 자전거길 개통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5.08 1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자전거길 중 일부 242km…부산까지 총 720km 단계적 개통 예정

동해안 자전거길(강원 구간) 노선도.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강원도 고성에서 삼척까지 총 242km에 달하는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자전거길이 9일 개통된다.

행정자치부는 남한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삼척 고포마을까지 총 242km 강원도 구간의 자전거길이 개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된 자전거길은 강원도 고성에서 부산광역시까지 총 720km에 이르는 동해안 자전거길의 일부다. 속초, 양양, 강릉 등 총 6개 시·군을 경유한다. 나머지 동해안 자전거길은 단계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강원 구간은 교통량이 적은 해안도로, 군 순찰로, 산책로 등을 최대한 활용했고 자전거 우선도로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자전거 우선도로는 자전거도로의 한 유형으로 자동차 통행량이 적은 도로의 일부구간을 자전거와 차량이 공유하도록 지정한 도로이다. 

또 동호해변, 경포해변 등의 주요 해변길과 낙산사, 추암 촛대바위 등 강원도가 자랑하는 관광명소를 두루 경유해 단조롭지 않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성과 속초, 양양, 강릉, 동해, 삼척 등에 국토종주를 인증받을 수 있는 센터 12곳도 설치돼 9일부터 운영된다. 

김성렬 행자부 지방행정실장은 “국민들이 자동차로는 볼 수 없는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