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달리는 지하철 안에 작은 도서관이 생긴다면?

[문화] 달리는 지하철 안에 작은 도서관이 생긴다면?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5.04 1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메트로, 펀펀(funfun)지하철 제3탄으로 독서 테마열차 기획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클래식 음악열차’, ‘가수 이문세 게릴라 방송’ 에 이어 이번에는 ‘달리는 도서관’이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제이스퀘어 아트매니지먼트(대표 허정화)와 함께 ‘펀펀(FunFun)지하철’ 제3탄으로 독서열차를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한 달간 운행한다고 밝혔다.

 

독서열차는 ‘지하철에서 즐기는 독서여행’을 주제로 3호선 전동차 마지막 두 칸 내부를 마치 도서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랩핑하여 꾸며진다. 노약자석 상단 선반은 책장으로 변신하여 ‘IQ84',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 등 베스트셀러 도서 50여 권이 비치될 예정이다.

 


랩핑 디자인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허경원, 김지현씨와 계원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전래동화, 세계명작, 한국문학을 소재로 제작했다.

 

행횟수는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3호선 상·하선에서 각 4회, 일 8회이다. 다만 매주 수요일은 전동차 정비와 작품 보수 등을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

 

독서 테마열차 운행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도 개최된다. 4일 오후 1시 58분에는 오금역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시민 200명을 초청하여 시승행사를 갖는다. 오후 3시부터는 광화문 KT올레스퀘어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사전’의 작가 허경원씨와 <저자와의 만남 및 강연> 이 기다리고 있다. 서울메트로 소속 아티스트 등 5개 팀의 축하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중에도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펀펀지하철을 운행하고 있다”라면서 “랩핑 시에 불연재나 난연재, 방염제품을 사용하고 소화기나 비상통화장치 등 안전 시설물이 가려지지 않도록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