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걸어서 강북 한 바퀴! 지구 한 바퀴!”

“걸어서 강북 한 바퀴! 지구 한 바퀴!”

  • 기자명 조규만 기자
  • 입력 2011.06.25 10: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대상으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걷기의 날’ 운영.

자료사진
공무원이 건강해야 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걸어서 강북 한 바퀴! 지구 한 바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걷기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Health U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걷기운동을 통해 심장병, 당뇨병 등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 해 환경오염문제 해결에도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구는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대중교통이용의 날인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걷기의 날’로 정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구청 청사 이동 시 계단 이용하기 ▲만보 걷기 ▲ 자가용 이용 안하기 등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마련했다.

강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심장병 예방, 혈액순환 개선, 당뇨병 예방, 고혈압 개선, 스트레스 해소, 비만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며 “걷기 운동으로 건강해져 업무능률 향상은 물론 구민에 대한 행정서비스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에서는 지난 4월 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으며, 스트레스 상담, 다이어트 프로그램 운영, 금연상담, 매월 넷째 주 금요일 금주의 날 운영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원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