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2014년 실적 발표

[경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2014년 실적 발표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3.31 16: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기자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의 2014년 대손준비금 반영 후 조정 이익은 어려운 영업 환경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667억 원 감소한 33억 원 적자를 기록했다대손준비금 반영 전 연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60억 원 감소한 794억 원 적자를 기록했다.


모든 자회사가 지속적인 저금리 기조유동성 과잉변동성 저하대출 수요 감소경쟁 심화 등 어려운 영업 환경의 영향을 받았다. 2014년 진행된 비즈니스 조정 및 재편 작업도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이로 인해 마진과 볼륨 성장은 크게 압박을 받았으며 대손충당금 전입액도 증가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난관을 극복하고 수익성 높은 지속 가능한 성장세를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경영조치들을 진행하고 있다특히중점을 두는 부분은 생산성 향상 및 비용 관리고가치 고객 세그먼트 성장신세계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의 성공적 실행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강화디지털화의 가속 등이다.


또한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의 비즈니스 재편 작업에도 많은 진전이 있었으며 이에 따라 생산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스탠다드차타드펀드서비스는 지난해 9월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통합되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풍부한 유동성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견실한 자본건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 기준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은 여전히 업계 상위 수준인 15.87%로 감독당국의 요건을 크게 웃돌고 있다.


박종복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회장 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위안화 등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함과 동시에잘 알려진 마이심플통장내지갑통장 등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또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모빌리티 플랫폼을 활용한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신세계와의 전략적 제휴 등 미래지향적 영업기반을 착실히 다지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만족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전략을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