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교육현장, 인성이 먼저다”...강감창 의원, 인성교육 진흥조례 대표발의

[정치] “교육현장, 인성이 먼저다”...강감창 의원, 인성교육 진흥조례 대표발의

  • 기자명 장영기
  • 입력 2015.03.16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능력을 함양

[서울시정일보 장영기기자] 학생들의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서울시교육청 조례가 만들어진다.

 

서울특별시 의회 강감창 의원(새누리, 송파)은 12일, “서울시교육청 인성교육진흥을 위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다”며, “오늘날 교육현장에서 인성교육이 절실이 요구되고, 또한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보다 풍요롭고 자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감창 부의장(새누리당, 송파구 제4선거구)
강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에는 △서울특별시교육감에게 인성교육 진흥에 필요한 시책추진 책무부여 △인성교육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시행 규정 △학교 밖 전문단체 등에 인성교육 운영·위탁·지원 내용 △인성교육 진흥사항 심의·자문을 위한 인성교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 △인성교육 진흥을 위한 연구학교 지정 등에 관하여 규정하고 있다.

 

지난해 말, 인성교육 진흥법이 국회에서 통과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후속조례가 만들어짐으로서 향후 교육현장에서 인성교육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감창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서울시 인성교육진흥 조례안에 찬성자로 서명한 의원은 김상훈, 김용석(서초), 김현기, 남재경, 남창진, 박기열, 박마루, 박성숙, 박양숙, 박운기, 박중화, 박진형, 서영진, 성중기, 송재형, 우형찬, 이성희, 이숙자, 주찬식, 진두생, 최판술, 황준환의원 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