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지구촌 최대의 물 행사 '제7차 세계물포럼' 개막 초읽기

[정보] 지구촌 최대의 물 행사 '제7차 세계물포럼' 개막 초읽기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3.13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기자] 지구촌 최대 규모 물 관련 행사인 7차 세계물포럼이 곧 개막한다.



7차 세계물포럼은 4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대구 엑스코(EXCO)와 경북 경주 하이코(HICO)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실행(Implementation)’을 핵심가치로 개최되는 금번 세계물포럼에는 각국 정상과 장·차관급, 국제기구, 학계, 기업인, NGO, 시민 등 170여 개국 연인원 약 35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41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구에서는 주제별 과정과 과학기술 과정 및 엑스포(Expo), 경주에서는 정치적 과정과 지역별 과정 및 시민포럼이 동시에 진행된다.


 

주요 과정별 프로그램 외에도 대구, 경주 행사장 주변에서는 상시적으로 문화행사와 한류 콘서트, 영화제도 함께 진행되어 세계물포럼 참가자뿐 아니라 지역민들의 관심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7차 세계물포럼이 드디어 개막을 한 달 앞둔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오는 322일 세계물의날을 계기로 물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한껏 높여 세계물포럼까지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물포럼 개최는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물 관련 이슈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물 산업을 널리 알리고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조직위는 제7차 세계물포럼의 전체적인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행사를 위한 마무리 작업에 돌입했으며, 모든 관계기관이 전 분야의 준비상황과 안전 대책을 재차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