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법무부. 국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캐릭터, 보라미와 보드미 탄생

법무부. 국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캐릭터, 보라미와 보드미 탄생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8.12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교정본부 캐릭터 ‘보라미’, 17년만에 재탄생

▲ 국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캐릭터, 보라미와 보드미

[서울시정일보] 법무부는 교정본부의 대표 캐릭터 ‘보라미’를 현대적 감각에 맞는 친근한 모습으로 17년만에 리뉴얼하고 새로운 여성 캐릭터 ‘보드미’를 개발했다.

2002년 개발된 기존의 ‘보라미’ 캐릭터는 현대적 감각이 떨어지고 다양한 홍보 매체에 적용하기가 어려워 국민과 소통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과 함께 리뉴얼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새롭게 탄생한 ‘보라미’는 권위적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보다 밝고 친근한 교정행정 이미지 구축을 위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했으며, 캐릭터 디자인도 다양한 매체에 활용이 용이하도록 간결한 형태로 바뀌었다.

부드럽고 따뜻한 표정의 캐릭터는 교정교화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의 희망이 되고자 하는 교정본부의 미래지향적 스토리를 담아내어 국민과 교정행정을 더욱 가깝게 만들 것이다.

또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 넣기 위해 17종의 캐릭터 응용형을 개발했다. 교정공무원의 업무특성을 반영하여 보안, 교육, 교화, 직업훈련, 상담 등을 나타내는 동작을 비롯해 교정공무원이 국민과 소통하는 모습, 수용자와 화합하는 모습 등도 응용형을 통해 표현했다.

법무부 교정본부는 시대의 흐름과 국민의 요구에 따라 변화·성장하는 교정의 모습을 담은 신규 캐릭터를 각종 기념식·행사, 영상·미디어, 모바일·사회관계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10월 28일 제74주년 교정의 날을 기념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알리고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캐릭터 활용 대국민 웹툰 공모전을 8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보라미’는 수용자 교정교화를 직장 생활의 보람으로 삼고 헌신·노력하고 있는 교정공무원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새롭게 개발된 여성캐릭터 ‘보드미’는 ‘보듬다’에서 따온 이름으로 수용자들을 따뜻한 사랑으로 보듬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새 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정공무원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