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KT,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 동참

[기업] KT,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 동참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2.23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문화 힐링 콘서트'를 열어 국민들을 격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 기자] KT(회장 황창규)2월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에 동참한다.

 

KT는 오는 25'문화 힐링 콘서트'를 열어 국민들을 격려하는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여러 기업, 기관과 손잡고 시행하는 문화 캠페인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전국의 문화시설 및 공연을 할인 받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가 개최한 첫 행사는 한국의 케니G라 불리는 재즈 색소포니스트 이정식이 들려주는 렉처 퍼포먼스(Lecture+Performance, 강연과 공연의 결합), '세상에 도전하는 청년을 위한 문화 힐링'으로, 청춘들을 격려하는 메세지를 담은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신학기 개강을 앞둔 대학생, 새로 도전하는 사연을 가진 국민 등 200여 명을 초청해 25() 저녁 7시부터 KT 광화문빌딩 WEST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KT그룹 블로그 이벤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KT'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힐링과 함께 또 볼거리를 제공한다. KT는 한국 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선정, 무료로 올레스퀘어에서 전시와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K-Champ 팝업스토어를 열어 관람객들이 최신 트렌드와 창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K-Champ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10월 황창규 회장이 ITU 전권회의에서 제안한 ICT 강소기업 'K-Champ' 육성의 일환이다. 2월에는 젊은 층의 관심이 높은 소셜 멘토링, IOT, 모바일 앱, 온라인 지식공유 플랫폼 등 총 5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해 오후 1시부터 운영하며, 올레스퀘어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