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도심 재활용정거장, 수납장처럼 산뜻하게

[행정] 도심 재활용정거장, 수납장처럼 산뜻하게

  • 기자명 김원재
  • 입력 2015.01.27 15: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영어·일어·중국어 문안부착으로 외국인 재활용 홍보



[서울시정일보 김원재기자] 재활용 쓰레기도 칸칸이, 수납장같이 단정하게....

서울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명동과 충무로 곳곳에 새로운 재활용 정거장이 선보였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기존의 재활용품 전용수거함을 개선하여 봉투 하단부를 고정하는‘단프라박스’를 명동과 충무로지역 15곳에 설치 완료하였다.

 

기존의 수거함은 내용물이 노출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강풍이 불면 쓰레기 또는 수거봉투가 바람에 날려 사고가 날 우려가 있었으나 개선된 재활용 전용수거함은 이 점을 보완하여 봉투 하단부를 고정할 수 있는‘단프라박스’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재활용 전용수거함은 종이컵·우유팩, 캔·고철류, 유리병 4종류별로 나뉘어 체계적인 수거 정거장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생활폐기물 감량 효과를 통한 직매립 비용에 드는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활용률 향상으로 자원도 절약할 수 있다.

외국인의 방문이 많은 곳인 만큼 변형된 재활용품 정거장에는 “재활용 정거장, 여러분의 분리배출이 자원과 환경을 살립니다”라는 문구가 한글과 영어로 적힌 현수막이 함께 게시되어 외국인들에게 재활용을 홍보하고 있다.

 

재활용품 4종류별로 나뉘어 한글·영어·일어·중국어 4개 언어로 표시되어 있으며 그림 안내문도 표시되어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도심 재활용품 전용수거함은 도시미관 뿐만 아니라 쓰레기 감소를 함께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며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명동과 충무로 지역에 우선 시범적으로 개선된 수거함을 설치 운영하여 내·외국인이 모두 재활용품 수거에 동참할 수 있는 문화가 확립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