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숨쉬기 좋은 공간」

「숨쉬기 좋은 공간」

  • 기자명 조규만 기자
  • 입력 2011.06.20 10: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적 실내공간 확산 장려를 목적으로

[서울시정일보 조규만 기자]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 연 걸)이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공동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에서 시행하는 실내공기질 인증에 도전하여 전국 공기업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고 수여식을 개최하였다.「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이란?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적 실내공간 확산 장려를 목적으로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아이숨지수(i숨지수) 모델을 활용해 기업 및 단체의 시설 등 이용 공간의 실내공기질과 그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 획득에 있어서 공단은 인천광역시 PM(Project Manager)사업임을 감안하여 특히, 실내주차장 및 지하도상가 분야에 역점을 두고 심도 있는 인증 심사에 임하였다. 강도 높은 측정심사에 있어서는 관련법에 따른 실내 공기질 유지기준과 권고기준 준수 여부는 물론이고 실내공기질 관련 설비 및 관리시스템 등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임에 따라 이 분야 대한민국「숨쉬기 좋은 공간」1호 인증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밖에도 공단은 올해 5월초 개장한 인천어린이과학관 건축물에 있어서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인정하는「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사업에 최우수 등급 건축물로 지정되었으며, 지식경제부가 주관하여 품질경쟁력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 인증하는 5년 연속「품질경쟁력 우수기업」대외 인증사업 획득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정연걸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실내환경 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