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제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

[순천시] 제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7.24 2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암호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 주암면 주암발전추진위원회(위원장 하문규)727~ 28일이틀간 주암면 보성강 수중보 둔치 일원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를 테마로 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에는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슬기잡기, 민물고기잡기, 어린이 물놀이장 등 각종 체험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무대행사, 한여름 밤의 불꽃쇼, 다슬기 먹을거리 장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암다슬기 축제 현장
주암다슬기 축제 현장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암, 다슬기, 물과 관련된 상식 ·× 퀴즈를 통해 아름다운 주암호를 둘러볼 수 있는 선상투어, 주암면 일대의 문화재와 관광지를 원을 둘러보는 주암 버스투어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마을별 윷놀이가 펼쳐져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시민 윷놀이 대회, 시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하문규 주암발전추진위원장은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청정 주암에서 자란 다슬기를 맛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주 주암면장은 무더운 여름 다슬기 축제장에 오셔서 옛 추억을 되살려 다슬기도 잡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며 올 여름 무더위를 식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여름 큰 호응을 얻었던 어린이 물놀이장은 축제와 동시에 개장하여 84일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