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날씨] 오늘 금요일. 중부 가끔 눈. 토요일 영하 14도의 강추위

[날씨] 오늘 금요일. 중부 가끔 눈. 토요일 영하 14도의 강추위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1.02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중기 예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오늘 2일에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며 전국이 구름이 많고 낮까지 충청남도와 충북남부, 전라남북도에 가끔 눈(강수확률 60~80%)이 오겠고, 경상남북도서부내륙에는 낮 한때 눈(강수확률 60%)이 오겠습니다. 오후부터 대체로 맑겠다.

 

이미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충남서해안과 전라북도에는 눈이 더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한해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5천명에 이른다.

 

강원도영동, 일부 경상남북도와 전남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전년의 수많은 사건사고 중 화재 사고가 많다. 올해 15년에도 화재사고는 다발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6도로 어제보다 높겠으며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와 남해 서부먼바다, 제주도 전해상, 동해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이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 예상 적설(2일 05시부터 24시까지)

- 충남남부, 전북서해안, 울릉도.독도 : 3~8cm

- 충남북부, 전라남도, 전북내륙, 서해5도 : 1~5cm

- 충북남부, 경상남북도서부내륙, 북한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일 05시부터 24시까지)

- 울릉도.독도 : 5~10mm

- 충청남도, 충북남부,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서부내륙, 서해5도, 북한 : 5mm 내외

 

■ 미세먼지 예보(통합예보실 미세먼지팀) : 경기북부, 경기남부, 강원영서, 제주권은 '보통', 이 밖의 권역은 '좋음'   

 

한편 내일 01월 03일 (토)요일에는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에서 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0도에서 8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 모레 01월 04일 (일)요일에는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으나, 이 밖의 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구름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아지겠다.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에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3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