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2014 동절기 국민 절약 캠페인 출범

[에너지]2014 동절기 국민 절약 캠페인 출범

  • 기자명 이지연
  • 입력 2014.12.22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사용 규제는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 문 열고 영업 행위는 지속적으로 점검

[서울시정일보-이지연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 윤상직)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12월 22일(월) 오전 11시 명동 은행연합회관에서 “2014년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하면서,「절약하는 당신이 멋져요!」 라는 슬로건 아래 다섯 가지의 에너지절약 행동요령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곁들인 절전캠페인을 시작했다.

2014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출범식에 참석한 시민단체 회원들은 ‘절전캠페인 참여 선언’을 통해 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결의하고, 2부 행사로 진행된 거리 캠페인에서 명동상가 입주민에게 LED 전등과 보온시트(일명 뽁뽁이)를 나눠주며 그동안 적정온도를 지키고, 문 닫고 난방 영업하는 것에 대한 감사를 전달하였다.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주요 회원 100여명을 ‘절전지킴이’로 임명하여 전국의 지역별 주요 상권에서 에너지절약 홍보·계도활동을 전개하고,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자체와 협력하여 대국민 참여형 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은 출범식에서 금년 에너지절약 대책에 대해 “일방적 계도방식에서 벗어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언급하면서 문 열고 난방 영업 단속을 제외한 대부분의 에너지사용제한 규제는 국민 불편을 감안하여 작년에 이어 금년 겨울에도 시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문 열고 난방 영업”하는 행위와 같은 에너지 낭비사례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바로잡아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