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풍향계] 무디스, 대림산업에 투자적격 등급(Baa2) 부여...국내 건설사 중 국제 신용등급을 보유

[경제 풍향계] 무디스, 대림산업에 투자적격 등급(Baa2) 부여...국내 건설사 중 국제 신용등급을 보유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19.07.17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 신용등급 보유
-다각화 된 사업구조와 안정적 수익성의 기업가치 인정

대림산업 광화문D타워
대림산업 광화문D타워

[서울시정일보] 경제 풍향계에 한 가지로 건설사 한 곳을 소개한다. 대림산업이다. 대림은 국제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로부터 Baa2 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7월 17일 밝혔다. 또한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라고 평가 받았다. 무디스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와 더불어 세계 양대 신용평가사로 분류된다.

이로써 대림산업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 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향후 해외 수주 및 국제 금융시장에서 격상된 지위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림산업이 획득한 Baa2 등급은 투자적격(Baa3  이상)에 해당되며 국내에서는 에쓰오일, SK하이닉스 등과 동일한 등급이다. 포스코, 현대자동차는 이보다 한 단계 높은 Baa1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디스의 신용등급은 총 21개 등급으로 Baa2  등급은 이 중 9번째에 해당된다.

무디스는 “대림산업은 한국 건설산업 내 우월적 지위와 석유화학사업 영위를 통한 차별화 된 포트폴리오로 견고한 수익성과 재무적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강점은 경기 변동성에 대한 강력한 완충재”라고 평가 요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