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의 꿈에 날개를 달다

나의 꿈에 날개를 달다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6.16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나래 진로직업축제『나의 꿈에 날개를 달다』오는 18일 열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금나래 진로직업축제 ‘나의 꿈에 날개를 달다’를 오는 18일 금천구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한다.

지난 달에 실시한 금나래 진로직업축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봉사동아리 ‘프로보노’와 함께 공학, 의학, 자연과학 등 이공계 분야 직업을 중심으로 경영, 법학, 인문사회과학 등 총 6개 분야에 걸친 다양한 직업을 접할 수 있다.

‘프로보노‘는 대학원생들의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예비 법률 전문가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배양하고자 작년에 결성된 봉사동아리이다.

이번 행사는 분야별 전공 커리큘럼 및 직종․직역에 대한 소개를 하는 ‘진로소개’,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희망에 맞는 전공 선택을 조언하는 ‘진학지도’, 법학전문대학원생과 참여 학생들간 ‘1:1 직업상담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멘토로 참가하는 ‘프로보노’회원들은 법학 분야에 한정된 학생들이 아니라, 다양한 전공과 전문기관, 연구소, 대기업 등 풍부한 직업 경험을 가진 다양한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2012학년도 대학입시 논술․구술 전형 대비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장학금 받고 유학가는 방법 등 진학분야에 대한 실질적이고 흥미있는 주제를 다룰 진학 특강도 실시한다.

구는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진로상담 과정을 개설함은 물론 입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진로․직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단순한 진학이나 취업이 아닌,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진로와 직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