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크리스마스 맞아 프랑스 전통 장터 구경오세요!

[행정] 크리스마스 맞아 프랑스 전통 장터 구경오세요!

  • 기자명 김원재
  • 입력 2014.12.12 13: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즈, 포도주, 훈제연어, 거위 간 요리 등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음식 판매...


[서울시정일보 김원재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한국 속의 작은 프랑스, 서래마을에서는 ADFE(재외 프랑스인 협회), AFC(재한 프랑스 협회)주관으로 오는 1213() 이웃돕기 성금마련을 위한 크리스마스 프랑스 전통 장터가 열린다.

 

2003년부터 이어져온 프랑스 전통 장터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포4동 은행나무공원에서 열리며, 서울프랑스학교 쟝이브 비셸 교장 외 1,000여명의 주한 프랑스인 및 다수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장터에서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거위 간 요리(푸아그라)를 비롯해 가정에서 직접 만든 치즈, 훈제 연어요리, 데운 포도주(뱅쇼) 등 프랑스 특선요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분장한 산타클로스가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는 등 먹거리와 볼거리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특히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불우이웃 돕기에 기부한다.

 

한편, 서래마을은 용산구 한남동에 있던 서울프랑스학교가 1985년 반포4동 서래마을로 옮겨오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프랑스인 집단거주지로 주한프랑스대사관 직원, 프랑스 기업 직원 등 약 600명이 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한국과 프랑스 주민 간 문화이해의 폭을 넓히고 불우이웃도 돕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