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군포산업진흥원, 관내 소공인 대상‘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추진

[군포시] 군포산업진흥원, 관내 소공인 대상‘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추진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7.05 17: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팅을 활용한 제품화 지원으로 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

[서울시정일보]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양인권, 이하 진흥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원장 김기준) 협의를 통해 8월부터 관내 소공인을 대상으로‘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맞춤형제품화지원사업 포스터
맞춤형제품화지원사업 포스터

본 사업은 3D프린팅을 활용한 제품화 지원으로 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며, 지원 분야는 제품화 기획, 모델링, 출력, 후가공, 시험검증 및 상용화 준비 등으로 각 업체별 1,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진흥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군포1동 내에‘소공인특화지원센터(7월)’와‘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9월)’를 지정 받은바 있으며, 현재 소공인 대상의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최근 국내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자금투자 및 상용화 지원 사업이라는 점에서 기업의 체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양인권 원장은 “이번 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을 통해 소공인의 경영 활동과 성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향후에는 관내 기업체 의견을 적극 반영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은 7월 8일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센터 홈페이지(3dgc.re.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대상 기업 평가 및 선정 등을 거쳐 8월부터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