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힐링] 12월, 도심에서 즐기는 무료 산사 체험 떠나요

[힐링] 12월, 도심에서 즐기는 무료 산사 체험 떠나요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4.11.17 1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7일,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주간(WEEK) 개최, 템플스테이 체험 무료기회 제공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도심에서 즐기는 무료 산사 체험을 떠나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121() ~ 7()까지 특별한 템플스테이 주간(WEEK)을 개최하고, 서울 시내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9곳에서 무료 템플스테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료 템플스테이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1117() ~ 124()까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공동주최하여 시행한다.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의 프로그램에는 템플스테이를 체험하며 을미년 신년계획을 세우자는 내용으로 참가자에게 2014년의 내가 2015년의 내게 보내는 타임레터가 제공된다.

타임레터는 참가자가 2015년 중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으며, 2015년에 성취하고자 마음먹은 일들이 잘 성취될 수 있도록 본인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서울 시민 및 서울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통문화와 건강한 사찰음식,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체험을 마련해 한국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동시에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템플스테이 위크 기간 중 서울시내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9곳에서 무료로 템플스테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찰별로 참선, 연등 만들기, 발우공양, 스님과의 차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당일 또는 12일 선택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유형

사찰명

가능인원

프로그램

템플라이프

(당일)

관문사

회당 30

참된 나를 만나는 소중한 경험

국제선센터

회당 30

숨 쉼 템플스테이

금선사

회당 20

산사에서 길을 묻다

길상사

회당 30

참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묘각사

회당 80

내 마음 내려놓기

조계사

회당 60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진관사

회당 100

마음을 다스리는 템플스테이

봉은사

회당 40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화계사

회당 50

지금 여기 깨어있다는 것

템플스테이

(12)

관문사

회당 15

참된 나를 만나는 소중한 경험

국제선센터

회당 80

숨 쉼 템플스테이

금선사

회당 30

산사에서 길을 묻다

묘각사

회당 50

내 마음 내려놓기

조계사

회당 20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진관사

회당 100

마음을 다스리는 템플스테이

본격적인 템플스테이 위크에 앞서 1122일 서울시민청에서는 사전 홍보 부스를 열어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123일부터 126일까지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종로구 우정국로 56) 3층에서 한국 불교문화를 알리고 템플스테이 위크 참여를 독려하는 소통과 힐링의 장이 열린다.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새 출발을 준비하는 수험생, 올 겨울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가족 등 다양한 대상층을 위하여 스님과의 오감 명상, 차담 등의 힐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해당 기간 내 템플스테이 위크 참가자에 한해 행복한 내년을 위한 기원을 담아 미래의 나에게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의 나에게 엽서를 쓰고 한 달부터 최대 1년 이내까지 요청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 엽서와 함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상국 시 문화예술과장은 템플스테이 위크(WEEK)를 운영하여 한국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서울관광홍보에 크게 기여하는 기대효과가 있다고 말하며, “특별히 기간 중 무료로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뜻깊은 경험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