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여름방학 문화예술교육‘꿈나무 예술탐험대

어린이여름방학 문화예술교육‘꿈나무 예술탐험대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6.07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어린이 대상 문화예술교육, 7월 9일부터 시작

서울시가 초등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꿈나무예술탐험대’를 2011년 7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서울남산국악당 등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꿈나무예술탐험대’는 어린이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클래식, 미술, 연극, 국악 등을 실제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하고 예술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가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2008년부터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클래식(오케스트라월드, 타악익스프레스), 미술(톡톡뮤지움 박물관, 톡톡뮤지움 미술관), 연극(어린이 연극교실), 국악(우리소리 탐험대) 등 6가지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과 1개의 교사 대상 클래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클래식과 국악 프로그램에서는 세종문화회관, 남산국악당 등지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를 직접 감상하고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악기들을 조별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미술 프로그램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세종미술관에서 가이드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우리 유물과 '앤서니브라운전'을 관람할 예정이다. 연극 프로그램에서는 3일 동안 연극장면을 만들어보고 발표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이들 프로그램에는 세종문화회관 산하예술단인 서울시 극단과 서울남산국악당 AIP 연수단원이 함께 참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흥미와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방학 중에도 클래식 자가 학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프로그램 클래식 사파리(www.classicsafari.or.kr)가 구축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오케스트라의 각 악기 소개 및 공연장 이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선 초등학교 교사들도 학교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용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다.

"꿈나무 예술탐험대" 참가자는 서울시 교육청 및 서울시 복지재단,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저소득, 다문화, 한부모가정 어린이들을 우선적으로 단체모집 중에 있으나, 톡톡뮤지움 ‘미술관’ 프로그램을 제외한 프로그램은 잔여 좌석에 한해 6월 28일 10시부터 7월 1일 18시까지 선착순으로 개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