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숲과 함께 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경기도 숲과 함께 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4.07.11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는 자연휴양림 14개소

강씨봉자연휴양림 물놀이장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는 피서객들을 위해 경기도 숲속의 산림휴양시설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를 소개한다.

우리나라에서 여름휴가지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자연휴양림이다. 울창한 숲과 계곡 등을 배경으로 숙박시설과 편익시설 등을 갖춘 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에 총156개소가 있으며 경기도에는 국립 유명산.산음.중미산.운악산, 도립 축령산.강씨봉, 시군립 용문산.칼봉산.용인.천보산.바라산, 사립 청평.설매재.국망봉 등 총14개의 자연휴양림이 있다.

특히 강씨봉.축령산.용인.칼봉산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휴양림일간검색어에서 10위 안에 속하는 등 수도권 제일의 여름휴양지로 손꼽히고 있다.

바쁜 일정 때문에 당일 피서를 원한다면 화사한 여름꽃 등 아름다움과 푸르름이 가득한 수목원이 제격이다. 우리나라에는 총43개소가 있으며 경기도에는 국립 광릉, 도립 물향기, 시군립 황학산.우리꽃.무릉도원, 사립 한택.들꽃.평강.아침고요.양주자생.곤지암화담숲.용도, 서울대 관악.신구대 등 가장 많은 14개소가 있다.

건강과 체험을 위한 여름나기를 희망한다면 경기도가 선정한 27대 명산 등산과 이야기가 있는 자연자산 234개소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좋다.

가까이서 즐기는 경기명산 27은 수리산.관악산.남한산성.설봉산.서운산.축령산.태화산.연인산.광교산.수락산.청계산.유명산.명지산.문수산.감안산. 백운산.검단산.운길산.용문산.소요산.운악산.명성산.천마산.국망봉.호명산. 석룡산.고대산이며 산행 후 땀에 흠뻑 젖은 몸을 계곡물에서 식힐 때의 만족감과 기쁨은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해 줄 것이다.

경기도에서는 산과 강, 시골마을 곳곳의 바위, 계곡, 나무 등에 얽힌 재미있고 때로는 슬픈 이야기가 있는 자연자산 234개소에 설치한 스토리텔링 안내판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숨겨진 역사와 자연을 찾는 기쁨을 줄 것이다.

자연휴양림과 수목원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인터넷 검색으로 이용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경기도 산림과에서는 안내 책자 등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