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 외모비하 논란, 무슨 일인가 보니
강성훈 외모비하 논란, 무슨 일인가 보니
  • 김수연 기자 <cjstk@gmail.com>
  • 승인 2019.05.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성훈 인스타그램)
(사진=강성훈 인스타그램)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강성훈이 외모 비하 논란에 휩싸여 이목을 끌고 있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성훈 망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과거 강성훈 팬이었던 네티즌이 인터넷에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약 1분 5초 분량의 영상 속에서 강성훈은 "그런데 요즘 아이돌 못생긴 것 같다"며 "샵(미용실)에서 보면 더럽게 못생겼더라. 피부도 더럽고 못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냐"라고 묻는 팬의 질문에 강성훈은 "누구라고 어떻게 특정 지어. 동방신기 이후로 잘생긴 아이돌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 팬이 "저번에 봤던 비투비?"라고 묻자 "걔네라고 어떻게 말을 하겠냐. (요즘 아이돌) 진짜 못생긴 것 같다"며 얼굴평가를 멈추지 않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강성훈을 향한 비난은 물론, 비투비를 저격했다는 해석이 제기돼 비투비 팬들은 불쾌한 속내를 털어놓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강성훈 갤러리'에는 13일 강성훈의 외모 비하 발언에 대한 사과를 촉구하는 성명문이 게재됐다.

팬들은 해당 성명문을 통해 "강성훈의 팬들이 함께하는 강성훈 갤러리는 최근 공개된 강성훈의 영상을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 사과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며 "해당 영상에서 강성훈은 아이돌의 외모에 대해 조롱과 비하가 섞인 발언을 하면서 그들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요계의 대선배로서 해서는 안 되는 만행을 저지른 강성훈에 대해 팬들은 말을 잇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며 "강성훈 갤러리 일동은 그동안 많은 사건이 있었음에도 여전히 그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팬들인 만큼 이번 사태에 대해 조속한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