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항 홍보부스 해외 기업인들 몰려와

평택항 홍보부스 해외 기업인들 몰려와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5.25 18: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항이 세계 각국의 항만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는 지난 24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27차 국제항만협회(IAPH) 총회에 참가해 평택항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총회 이틀째인 오늘 25일 전시장에 마련된 평택항 홍보관에는 오전부터 500여명의 각국 항만업체 관계자들이 방문해 평택항 부두운영 현황과 발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27일까지 세계 항만의 기후변화 대처 계획과 항만물류 강화 전략, 항만 재 개발 등의 이슈를 다룬 학술회의와 기술회의를 비롯해 전시회 및 다양한 문화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 자리에서 유럽 전자업계 한 관계자는 "평택항이 안정적인 수심을 확보하고 있어 언제든지 대형 선박이 입출항 할 수 있는 여건과 배후물류단지 등 항만 인프라 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평택항만공사 서정호 사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세계 각국의 항만 관계자들에게 평택항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평택항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해양부와 부산시 등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세계 60여개국의 항만 물류 전문가 등 1000여명이 참여했으며, 1987년 서울에서 개최된 이후 24년만의 우리나라에서 IAPH 총회가 열리는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