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금 연휴 날씨...2일 서울 경기 한때 비. 4일 밤 전국 한떄 비와 황사 가능성

황금 연휴 날씨...2일 서울 경기 한때 비. 4일 밤 전국 한떄 비와 황사 가능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4.05.02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부근 사고해역 기상 전망】

[ 기압계 예상도 ]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황금 연휴가 시작된다. 날씨를 알아보자. 기간은 2일(금)~6일(화) 기상 전망이다.

2일(금) 오늘은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영서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또 4일(일) 오후~밤 전국 한때 비가 조금 오겠으며, 4일(일) 밤~5일(월) 옅은 황사 가능성이 잇겠다.

□ 2일(금)~6일(화)에는 우리나라 북쪽으로 한기를 동반한 상층 저기압이 머물면서 그 가장자리를 따라 주기적으로 기압골이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면서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일(금) 오후에는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에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4일(일) 오후~밤에는 전국에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음. 한편, 6일(화) 중부지방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낮에 가끔 구름많겠다.

[황사 가능성]

□ 4월 30일(수)과 현재(5월 1일)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하층(지상~1.5km)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황사가 발원중이며, 그 전면에 위치한 기압골을 따라 남동진하고 있다.
2일(금)부터 3일(토) 사이에 황사는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을 떠서 통과하겠고, 지상에 낙하할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 한편, 3일(토) 중국북부지역에서 또 다른 저기압이 발달하면서 황사가 발원할 가능성이 있겠고, 황사가 발원할 경우에는 4일(일) 오후에 비가 그친 후 밤부터 5일(월) 사이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적극 참조하시기 바란다.

【진도부근 사고해역 기상 전망】

□ 내일(2일)은 오전에 대체로 맑겠고, 오후에는 구름많겠으며, 풍속 7~11m/s, 파고 0.5~1.0m로 일겠으며. 모레(3일)는 대체로 맑겠고, 오전에 풍속 7~11m/s, 파고 0.5~1.0m, 오후에는 풍속 5~8m/s, 파고 0.5m로, 기상상황이 대체로 양호하겠다.

□ 4일(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밤 사이에 한때 비가 오겠으며, 풍속 7~11m/s, 파고 0.5~1.0m로 일겠으며. 5일(월) 오전에는 구름많고 오후부터 6일(화)에는 대체로 맑겠으나, 풍속 6~9m/s, 파고 0.5~1.0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