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 친환경도시텃밭 개장...농약 ‧ 화학비료 걱정 없는 친환경 먹을거리,

서초구, 친환경도시텃밭 개장...농약 ‧ 화학비료 걱정 없는 친환경 먹을거리,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4.04.01 2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도시텃밭이 분양을 완료하고 오는 3월 31일(월) 개장한다.

친환경 도시텃밭은 서초구 신원동 225번지 일대 총 10,989㎡ 의 용지에 약 330구좌를 운영하고 있다. 서초구에 거주하는 주민,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한 구좌 당 분양금액은 10만원으로 14㎡의 텃밭 면적이 제공된다.

오는 31일 개장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가족, 이웃 혹은 직장 동료들과 함께 감자 ‧ 상추 ‧ 토마토 등 친환경 농작물을 직접 심어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 할 수 있다.

특히 서초구는 어르신들이 텃밭을 가꾸면서 건강도 챙기고 사회적 관계 활동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하며 서초구립 중앙노인복지관,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단체에 최대 5구좌씩 총 34구좌 무료 텃밭을 제공했다.

또한 개장일에는 상추, 쑥갓 등 농작물의 씨앗과 모종을 나누어 주고 초보 농사꾼을 위한 계절별 작물재배방법 등 영농교육도 진행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텃밭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친환경 도시텃밭을 경작하며 이웃 간 혹은 세대 간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은 물론 수확물을 함께 나누며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녹지비율 58%를 자랑하는 서초구는 2012년 처음 도시텃밭을 조성 ․ 운영 하였으며, 서초구에 거주하는 주민 등 790여명이 텃밭 가꾸기 사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농작물 재배 ‧ 수확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