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신대학교, 궁금증 UP

동신대학교, 궁금증 UP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4.10 13:37
  • 수정 2019.04.10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사진=SBS)
동신대학교 (사진=SBS)

동신대학교 이목 집중
동신대학교 연예인 학생들 출석 인정 무효처리
동신대학교 교육청 제기한 이의신청 기각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동신대학교에 대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동신대학교는 지난해 8월 'SBS 8시 뉴스'가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장현승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주고 졸업까지 편의를 봐줬다고 보도하며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동신대학교 입학 및 재학 당시 네 사람의 소속사였던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시 매니저들이 퇴사해 사실 확인에 시간이 다소 걸린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놨으며, 동신대학교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부인한 바 있다.

하지만 지난 1월 교육부는 교육신뢰회복추진단 1차 회의를 개최하고 학사 부정 등과 관련된 대학들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부는 "동신대학교가 공무원·공공기관 종사자를 포함한 일부 학생들을 특별 관리하며 제대로 출석을 안 해도 졸업을 시켜줬다는 의혹 역시 사실로 확인했다"며 "해당 학생들에 대해서 학위와 학점을 취소하고 담당 교원을 경고 조치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동신대학교가 방송활동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학과 방침을 갖고 있었으나, 출석 관련 사항을 학과에 위임하는 규정이 없어 무효라고 설명하며 동신대학교에 다니는 연예인 학생들에 대한 출석 인정을 무효처리했다.

동신대학교는 지난 2월 교육부에 ▲학점 및 학위 취소 처분에 대한 취소▲징계대상자들의 징계 취소를 요청▲기관경고 처분 취소 이의신청을 제기했다. 그러나 교육부가 동신대학교의 이의신청에 대해 기각 처리하며, 가수 추가열을 비롯해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 장현승, 서은광, 육성재의 학점 및 학위는 취소될 예정이다.

동신대학교 관계자는 10일 "교육청에 제기한 이의신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지난 8일 동신대학교에 이의신청이 기각됐다는 사실을 통보했다.

이어 동신대학교 측은 "기각이 됐다고 끝이 아니라 저희(동신대학교)가 3개월 이내에 불복할 경우에 행정심판이나 행정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돼있다"면서 "일단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법적인 검토를 포함해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신대학교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사립 종합대학교다. 동신대학교는 1986년 학교법인 동강학원에서 설립돼 이듬해 3월 개교했다. 1992년 종합대학교로 승격한 이후 한방병원 설치를 승인 받아 주목을 받았다.

동신대학교는 실용음악학과, 수소에너지학과 등 다양한 전공들을 신설하고 과학기술부 신규지역협력연구센터 등을 설립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