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버트 할리, 안타까워

로버트 할리, 안타까워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4.09 12:04
  • 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버트 할리 (사진=JTBC)
로버트 할리 (사진=JTBC)

로버트 할리 마약 투약 혐의
로버트 할리 취재진 질문에 "죄송합니다"
로버트 할리 온라인으로 필로폰 구매 서울 자택서 투약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로버트 할리(하일)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8일 서울 자택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로버트 할리는 9일 오전 9시 55분쯤 추가 조사를 받기 위해 수원남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이동하는 호송차에 올라타기 전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거듭 사과했다.

로버트 할리는 전날 체포됐을 때 모습과 마찬가지로 흰색 셔츠에 베이지색 점퍼와 회색 바지를 입고 검은색 모자와 흰색 마스크로 얼굴을 가렸다.

로버트 할리는 "마약 투약 언제부터 했냐", "함께 투약한 동료가 있냐", "주로 어디서 투약했냐", "마약 어디서 구했냐"고 묻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만 답했다.

경찰에 따르면 로버트 할리는 온라인으로 필로폰을 구매해 서울 자택에서 투약했다고 시인했으며 경찰의 간이 소변 검사에서도 양성 판정이 나왔다. 경찰은 로버트 할리의 동의를 얻어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리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양성반응 여부에 대한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경찰은 로버트 할리가 지난 달 말 마약 판매책의 계좌에 수십만 원을 송금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매한 필로폰의 양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경찰은 일단 로버트 할리가 혼자 투약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전날 오후 4시 10분께 서울시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기남부청 사이버수사대에 체포됐다.

경찰은 앞서 온라인을 통한 마약 유통을 단속하던 중 최근 로버트 할리가 온라인에서 필로폰을 구매한 정황을 확인하고, 법원으로부터 체포 영장을 발부 받았다.
 
그러나 로버트 할리 친구인 마크 피터슨 미국 브리검영대 명예교수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로버트 할리의 무죄를 주장하기도 했다.

미국 내 한국학 대가로 꼽히는 피터슨 교수는 한국어로 "제 친구 로버트 할리은 무죄다. 그의 아는 사람이 죄인인데, 벌을 더 작게 받으려고 하일 씨를 가리켰다. 슬픈 일이다"라며 "한 1년 동안 로버트 할리가 이것 때문에 고생했는데 경찰은 포기를 안했다"라고 적었다.

그는 댓글을 통해서도 "로버트 할리는 마약 중독자가 아니다. 만약 그가 중독자라면 인터넷으로 마약을 구매했겠는가"라고 강조했다.

한편 로버트 할리의 긴급 체포로 그가 출연했거나, 방송 예정인 프로그램은 '비상 상황'에 빠졌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프로그램은 MBC '라디오스타'다. 로버트 할리는 최근 '라디오스타' 녹화에 참여했고, 10일 방송 예정이었다. 방송 이틀을 앞두고 벌어진 일에 제작진은 긴급 회의에 들어갔고, 결국 통편집을 의미하는 '최대한 편집'을 결정했다.

KBS2 '해피투게더4' 역시 영향을 받게 됐다. 로버트 할리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나 한국 산다' 특집에 샘 해밍턴, 구잘 투르수노바 등과 함께 출연해 여전한 입담을 과시했다.

제작진은 이날 오전 한 매체에 "로버트 할리 출연분 다시보기를 내릴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오전 10시 15분 현재, 로버트 할리가 출연한 방송분의 다시보기와 TV클립 등 모든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다. 다만 다른 출연자들을 중심으로 재편집한 TV클립은 서비스 중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와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로버트 할리의 마약 투약 혐의에 누리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