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구의 설레임 희망글판 새 단장

동대문구의 설레임 희망글판 새 단장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4.03.10 11: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툰에세이 정헌재 작가의 <하루하루 기분 좋아져라>중에서 발췌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동대문구 희망글판 “봄편”이 구민들에게 두근두근 설레임을 주는 봄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게재한 문구는 정헌재 카툰에세이 작가의 제목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하루 기분 좋아져라>에서 발췌했다.

겨울잠 자던 개구리가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고 꽃샘추위가 아무리 시샘을 부려도 “마음이 동동” 그렇게 작은 속삭임으로 다가오는 새봄의 시작은 막을 수 없다. 창가에 내려앉은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이 마냥 좋기만한 봄의 소리가 들려온다.

그동안 희망글판은 구민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벌써 두해를 넘기고 있다. 구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더욱 친근한 소통으로 다가가는 정감어린 글귀는 많은 구민들에게 때로는 사랑과 희망을, 때로는 용기와 위로를 전하하고 있다.

이처럼 희망글판에 대한 구민들의 반응은 “문구 하나로 구청이 달라 보인다. 문구를 볼 때마다 마음이 편안한 것 같다. 정말 짧은 글에서 많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동대문구의 희망글판은 구청 건물의 단조롭고 딱딱한 이미지에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구를 가미해 부드럽고 편안한 이미지로 구민에게 다가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014년 새롭게 시작되는 봄의 따스한 기운이 구민들의 가슴을 희망으로 두근거리게 만드는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구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더 큰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따뜻한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