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날씨] 10일 예보...오늘 밤부터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강원중북부산간에 한파주의보

[날씨] 10일 예보...오늘 밤부터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강원중북부산간에 한파주의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4.03.05 19: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 12일 오후 전국에 비

현재의 날씨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기상청 예보 (3월 05일 오후 6시 50분 현재)다.

( 강수 현황 및 전망 )

현재 강원도영동중남부와 경북북부 일부지역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 주요지점 신적설 현황(5일 16시 현재, 단위: cm)
- 북강릉 10.6 속초 4.0 대관령 4.5
- [CCTV 관측] 동해 3.0 삼척 4.5 청옥산(봉화) 10.0

이 눈은 강원도영동중남부와 경북북동산간, 경북동해안은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기상특보 현황으로 o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목포시, 신안군(흑산면제외)), 흑산도.홍도
o 한파주의보 : 강원도(강릉시산간, 속초시산간, 고성군산간, 양양군산간, 평창군산간, 홍천군산간, 양구군산간, 인제군산간)
o 건조주의보 : 경기도(과천시, 동두천시, 고양시, 양주시, 성남시, 구리시, 오산시, 하남시, 화성시, 광주시), 충청북도(청주시, 진천군, 단양군), 서울특별시
o 풍랑주의보 : 동해전해상, 서해남부전해상,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

육상 날씨
< 퇴근길 기상 전망 >

서울.경기도는 퇴근 시간대에 맑겠고, 기온은 -1 ~ 4℃가 되겠습니다. 가시거리는 15km 내외로 차량운행에 불편이 없겠다.

* 일몰 시각(서울 기준) : 18시 29분이다.

< 기상 현황과 전망 >
현재, 전국이 맑은 가운데, 강원도영동중남부와 경북북동산간, 경북북부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 주요지점 신적설 현황(16시 현재, 단위: cm)
- 북강릉 10.6 속초 4.0 대관령 4.5
- [CCTV 관측] 양양 15.5 미시령 10.0 청옥산(봉화) 10.0 간성(고성) 8.0 사북(정선) 5.5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남부와 경북북동산간,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 예상 적설(5일 17시부터 24시까지)
- 울릉도.독도(내일까지) : 1~5cm
- 강원도영동남부, 경북북동산간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5일 17시부터 24시까지)
- 강원도영동남부, 경북북동산간,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내일까지): 5mm 미만

* 예상 적설 및 예상 강수량은 17시 예보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일(6일)도 계속해서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낮 한때 구름많겠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 낮기온이 3~12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았고,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다소 쌀쌀하였다.
오늘 밤부터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강원중북부산간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되겠고(15시 50분 발표, 23시 발효),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다소 춥겠고, 8일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 강풍 전망 >
오늘과 내일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 현황과 전망 >
서울.경기도와 충청북도 일부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점차 건조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17시 발효)과 서해남부전해상,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밤까지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저/최고기온
중기예보(10일 예보)로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2일 오후에 전국에 비가 오겠으며, 이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기온은 초반에는 평년(최저기온 : -5~6도, 최고기온 : 7~14도)보다 조금 낮겠고, 중반 이후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강수량은 평년(강수량 : 0~7mm)과 비슷하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