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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亞 시아. 인기 아이돌 그룹, 한국관광 매력 널리 알려...카자흐스탄의 ‘91’

중앙亞 시아. 인기 아이돌 그룹, 한국관광 매력 널리 알려...카자흐스탄의 ‘91’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4.03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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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자흐 국민 아이돌 ‘91’, 한국여행 영상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 카자흐 국민 아이돌 ‘91’

[서울시정일보] 중앙아시아의 인기 아이돌 그룹이 한국을 여행한 유튜브 영상으로 관광매력을 알리고 있어 화제다.

이들은 카자흐스탄의 ‘91’로, K-Pop을 벤치마킹한 아이돌 그룹 발굴 프로젝트로 선발돼 2015년 데뷔한 5인조 그룹이다. 숫자 91은 카자흐스탄이 구소련으로부터 독립한 해인 1991년을 의미하며, 이들은 2017년 EMA에서 Best Male Group과 Best Song을 수상하는 등 현재 카자흐스탄에서 국민 아이돌 그룹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유튜브 영상은 91이 한국관광공사 알마티 사무소의 지원으로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 동안 한국을 방문해 서울을 비롯 제주도,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며 촬영한 것이다. 여행 영상들은 현재 44만 명이 구독 중인 91의 공식 채널에서 방영중이며, 오는 4.16까지 총 10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91은 방한 기간 동안 국내 방송사의 인기 음악프로그램에도 출연,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경험이 있는 멤버 Ace는 이번 한국 방문 중 카자흐스탄에서는 볼 수 없는 바다가 있는 부산과 제주도의 해변 관광지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소련에서 독립한 중앙아시아 5개국 중 가장 큰 경제발전을 이룩한 카자흐스탄은 2014년 1l월 한국과 방문 비자 면제 협정을 체결했고, 2015~2018 4년 동안 연평균 22%의 방한객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7년 총 12,566명의 의료관광객이 방한하는 등 의료관광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이기도 하다. 공사는 2017년 7월 알마티 사무소를 개설하고, 의료관광객 뿐 아니라 장기적인 차원에서 젊은 층 대상 방한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현지 한류 애호층인 20~3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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