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광양 범시민 캠페인!!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광양 범시민 캠페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4.03 06: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개 단체와 공무원 180여 명 참석
- 광양시 사랑나눔 청년봉사단 CMS 200구좌 전달하기도

[서울시정일보]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329일 오전 7시 중마동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범시민 캠페인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정인화 국회의원,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 김정수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광양시 사랑나눔 청년봉사단(단장 김승일), 광양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허애경) 및 공무원 등 180여 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20176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 보육재단 활동사항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우리 지역사회 전체가 나서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현수막, 어깨띠 등을 활용해 캠페인을 펼쳤다.

또 캠페인 직후에는 청년봉사단에서 어린이 보육재단에 CMS 정기후원 신청서 200구좌를 전달하며 아이 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승일 광양시 사랑나눔 청년봉사단장은 열악한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어린이보육재단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회원들과 함께 CMS 정기후원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저출산 문제가 국가적 위기인 가운데 이 같은 문제를 시민과 함께 지역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 “이른 아침부터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어린이집연합회과 사랑나눔 청년봉사단,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올해 찾아가는 어린이 문화공연(인형극) 광양형 0,1세 아이전용 어린이집 운영 발달지연아동 조기발견 지원 질병 감염아동 무료 돌봄 서비스 지원 등 1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