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하나, 일파만파

황하나, 일파만파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4.03 0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하나 (사진=YTN)
황하나 (사진=YTN)

황하나 마약 목격자 증언
황하나 마약 관련 영상 확보
황하나 마약 '뉴스데스크' 보도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가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황하나가 수시로 마약을 했다는 목격자의 증언과 관련 영상을 확보해 공개했다.

2015년에 찍힌 영상에는 황하나로 추정되는 여성이 소파에 앉아 팔을 휘저으며 흐느적거리는 모습이 담겼다. 황하나는 무언가에 취한 듯 횡설수설한다. 영상에서 여성은 "몽롱하네. 몽롱하다 몽롱해. 저 커튼도 막 이렇게 보이고. 이렇게 두꺼비 VIP"라며 알 수 없는 말을 내뱉는다.

MBC에 영상을 건넨 제보자는 "술을 마시지 않은 황하나가 이런 모습을 보이는 건 마약에 취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날 '뉴스데스크' 측은 황하나가 4년 전 마약 사건에 연루됐지만 아무 처벌도 받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황하나는 대학생 조 모씨의 공급책이었으나, 실질적인 재판에 넘겨지지 않았다며 '봐주기 수사' 의혹을 제기한 것.

곧이어 황하나로 추정되는 여성의 음성이 공개됐다. 황하나로 추정되는 여성은 지인과 대화에서 "중앙지검 부장 검사? 우리 삼촌이랑 우리 아빠는 경찰청장이랑 다 알아. 장난하냐? 베프야"라고 말했다.

황하나 추정 여성은 "나 지금 남대문 경찰서에서 제일 높은 사람까지 만나고 오는 길이거든. 내가 사진도 올렸지만 그냥 민원실도 아니야, 경제팀도 아니고 사이버수사팀도 아니야"라며 경찰과 친분을 과시했다.

하지만 당시 전 경찰청장은 제작진에 "황하나가 누군지 모른다. 남양유업에 아는 사람은 전혀 없다"고 답했다.

한편 황하나는 지난 2015년 필로폰 판매와 투약 혐의를 받았지만, 무혐의 처리되며 봐주기 수사 논란이 불거졌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015년 당시 황하나의 마약 사건 수사에 문제가 없었는지 지난 2일부터 내사에 착수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