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왕종명, 대중들 마음 돌릴까

왕종명, 대중들 마음 돌릴까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3.19 1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종명 (사진=MBC)
왕종명 (사진=MBC)

왕종명 윤지오 인터뷰 논란
왕종명 MBC 뉴스데스크 사과문 발표
왕종명 정치인 실명 요구한 윤지오에 직접 사과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왕종명 앵커가 사과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BC '뉴스데스크'에서 왕종명 앵커의 윤지오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MBC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19일 입장문을 내고 "뉴스데스크는 어제 고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라고 정황을 밝혔다.

이어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여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라며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지난 18일 방송에서 고 장자연의 친구 윤지오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는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한 질문이었다'는 비판을 받았다.

[다음은 MBC 뉴스데스크의 사과문 전문]

어제 '뉴스데스크'는 고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입니다.

MBC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