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구 명사특강…“위기와 기회는 같이 온다”(무료 강의)

동대문구 명사특강…“위기와 기회는 같이 온다”(무료 강의)

  • 기자명 황천보 기자
  • 입력 2013.11.21 1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관용 전 국회의장, 27일 오전 구청2층 강당서 초청특강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박관용 제16대 국회의장이 동대문구를 찾아 구민들과 직원들을 상대로 남북문제와 동북아 정세에 대한 특강을 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을 초청해 예그리나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관용 전 의장은 이날 특강에서 ‘위기와 기회는 같이 온다’를 주제로 남북문제와 동북아 정세에 대해 90분간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1967년 국회의원 비서관으로 정계에 입문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제11대부터 제16대까지 6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남북 국회회담 대표, 국회 통일정책위원장 등을 역임해 통일문제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는 박관용 전 의장은 현재 동아대학교 정치행정학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21세기 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유 청장은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해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는 2011년부터 문화, 건강, 자녀교육 등 사회 각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남다른 인생경험과 삶의 지혜를 들어보는 예그리나 명사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구는 지난 2011년에 14회, 2012년에 13회에 이어 올해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의 강연을 끝으로 14회를 개최하게 된다. 그 동안 아침편지 고도원 이사장, 고은 시인, 한비야 UN 자문위원, 시골의사 박경철 원장 등의 명사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한편 동대문구의 예그리나 명사 특강은 2014년에도 우리 시대 최고의 명사와의 만남이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