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3 서울 북 페스티벌'(7~9일)

'2013 서울 북 페스티벌'(7~9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11.04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인간으로 태어나 아름다운 가을 계절에 책 한권 읽지 않고 지낸다면 이 또한 인간의 슬픔 중 하나다.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이 깊어가는 가운데 서울시가 오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서울광장과 서울도서관을 중심으로 책 향기 가득한 도서 축제 ‘2013 서울 북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공유, 공부, 공감’ 으로서 작년보다 3배가량 늘어난 70여 개 도서관과 36개 출판사, 5개 출판 및 독서 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등 규모가 예년보다 훨씬 커졌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0월 11일 '책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2008년 이후 매년 개최돼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축제 시작을 알리는 ‘도서관 집들이’ 를 비롯해 조선후기에 고전소설을 낭독해주던 전기수 전통을 마지막으로 잇고 있는 정규현 선생의 심청전 강독, 사람이 책이 되어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휴먼라이브러리’, 박원순 시장의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등으로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시, 소설 등 장르에 상관없이 시민들 누구나 낭송할 수 있는 ‘뭐든지 낭송회’가 8일(금) 1시~1시 반, 3시~3시 반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 홍보대사인 산악인 오은선 씨를 포함해 사전에 신청한 시민과 현장에서 신청한 시민 등 누구나 뭐든지 낭송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 도서관 집들이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들 ▴우리시대 마지막 전기수 정규현 선생 강독 ▴휴먼라이브러리 ▴夜한 독서, 밤의 도서관 ▴아빠, 어디가? 도서관에 ▴뭐든지 낭송회 ▴그림책 작가의 몸짓 공연 ▴우리동네 책 축제 자랑거리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가을엔 책 선물 캠페인 등이다.

이번「2013 서울 북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2013 서울 북 페스티벌」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book), 다산콜센터(120), 운영사무국(02-782-800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