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민석, 이력 보니

설민석, 이력 보니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09 19: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민석 (사진=tvN)
설민석 (사진=tvN)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설민석이 방송 출연으로 종횡무진 하는 가운데 나이와 수입 등 설민석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로 한국 나이 50세인 유명 강사 설민석은 연간 최대 수십억원에 달하는 수입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그가 집필한 책의 인세와 각장 방송 및 CF 출연료 등이 포함된다.

지난해 SBS '집사부일체'에는 설민석 사부가 출연해 집을 공개했다. 모델하우스 같은 넓고 깔끔한 거실, 반짝이는 주방 이어 종류별로 정리된 드레스룸은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한 모습으로 평소 그의 라이프 스타일을 짐작케했다.

이어 침실과 취미 생활을 즐기는 방, 수건이 칼같이 정리된 욕실까지 눈길을 끌었다. 집을 둘러보던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여기 진짜 호텔같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그의 호텔급 럭셔리 하우스에 수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설민석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다. 종방한 MBC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국민적 인지도를 높였고 이후 tvN '어쩌다 어른' '공부의 비법 시즌2' '설민석의 십장생 한국사' 등에서 한국사 강의를 맡은 바 있다. 

한편 설민석은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에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을 전공했다. 설민석은 제자였던 아내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내의 나이는 정확히 알려진 바 없지만 스승과 제자였던 과거 관계를 미루어 설민석과 꽤 차이가 날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