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중·고생에 멘토링 봉사... 아름다운 ‘서울동행’ 대학생 참가자 5천명 모집

초·중·고생에 멘토링 봉사... 아름다운 ‘서울동행’ 대학생 참가자 5천명 모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3.04 09: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시 대표 대학생 재능기부 활동 ‘서울동행’ 참가자 모집

▲ D.I.Y 기획봉사 공모전

[서울시정일보] 아름다운 서울동행.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 대표 대학생 재능 나눔 활동인 ‘서울동행’에 참여할 대학생 5,000명을 오는 4월 12일까지 집중 모집한다.

서울동행은 대학생들이 청소년 동생들에게 자신의 재능과 경험을 나누고, 사회경험과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시는 올해에는 대학생 참가자들이 활동 전·후 설문조사를 통해 봉사활동이 본인에게 줬던 의미와 변화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고,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동행에 참여하는 대학생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경험뿐 아니라, 자원봉사 인문학 교육과 대학생 교류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연간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봉사활동 및 해외연수, 문화나눔, 서울시장 표창, 사회봉사·교육봉사 학점 인정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지난 10년간 서울동행은 전국 최대 규모 대학생 재능 나눔 활동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경험을 통해 본인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동행은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서울동행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교육 이수 후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동행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