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에 선정

마포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에 선정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3.08.21 16: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지난 5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주관으로 시행한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TX)’에 대한 정부합동평가에서 전국 시·군·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국 131개의 중앙행정기관, 시·도, 시·군·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실시한 ‘201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민간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중앙합동평가단이 방문 및 서면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이번 평가에서 마포구는 기존에 관행처럼 이뤄지는 시나리오에 의한 현장훈련과 달리, 구청 전 부서와 8개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확인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토의형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댐 붕괴로 인한 침수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그 대책을 기관별로 발표하고 담당 기관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미흡한 점이나 좋은 아이디어를 서로 보완하며 열띤 토론을 벌인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결과는 박홍섭 구청장 취임 이후,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 대책을 집중 추진해온 결과로 지난해 지역안전도 진단결과 최우수구 선정에 이어 올해에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김용남 마포구 행정관리국장은 “매년 반복되는 자연재난 예방이라는 훈련의 목표와 성격을 명확히 인식하고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한발 앞선 대응으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