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시모집 전략, 강북구에서 시원하게∼

수시모집 전략, 강북구에서 시원하게∼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3.08.09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전문가 이영덕 소장초청, 대학별 입시요강에 따른 2014수시모집 대입전략 구상에 도움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흔히 눈치작전이라고 말하지만 예상만으론 녹녹치 않은 대학수시모집, 효과적인 대입 수시전략은 뭘까?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복잡한 수시전형과 전략을 명쾌하게 제시해 줄「2014년도 수시모집 대입전략 설명회」를 오는 8.9(금)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시로 변하는 입시제도로 혼란을 겪고 있을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설명회는 26년 동안 입시현장을 지켜 온 입시분야 최고의 전문가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2014년도 대학별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특징을 분석해 지원전략을 상세히 알려준다.

설명회는 국·영·수 선택유형별 응시인원, 지난 6월에 실시된 모의평가 영역별 평균 및 영역별 수능 만점자 비율에 대해 알아보고, 2014년도 수준별 수능의 문제점을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2014년 수시모집의 특징과 입시일정, 대학별 원서접수기간, 수시모집 비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요 대학들의 수시경쟁률을 점쳐보는 시간을 갖는 등 전반적인 수시모집의 특징을 알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선 논술고사, 적성검사, 학생부, 특기자, 입학사정관 등 다양한 수시 전형별 특징과 합격전략을 제시해 자신에게 유리한 입학전형을 예상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많은 고교생들이 진학하길 희망하는 SKY대학(서울대, 고려대, 연세대)의 모집인원 및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을 더해 수시모집에 더욱 열의를 가지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입시전문가의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들을 수 있는 이번 설명회는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수험생과 학부모는 물론 수능에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교육지원과(☎901-62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