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세훈 시장, “안보 ․ 안전 굳건히 하는데 힘과 지혜 모아야 할 때”

오세훈 시장, “안보 ․ 안전 굳건히 하는데 힘과 지혜 모아야 할 때”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5.16 1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창립 60주년 행사

오세훈 시장은 16일(월) 오전 11시 2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최완근 서울지방보훈청장, 심홍방 보훈병원장, 이순광 수도방위사령부참모장, 김한경 서울지구기무부대장, 손영민 상이군경회서울시지부장 및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창립 60주년 행사를 갖는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국가유공자의 자활능력을 배양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서 6·25전쟁 참전상이군경, 월남전 참전상이군경, 대간첩작전 상이군경, 공무수행중 부상당한 군경, 국가보훈시혜를 받는 예비군 등이 회원이다.

주요 사업은 회원의 상부상조와 친선을 위한 사업, 국가발전 및 세계평화를 위한 사업, 정부의 원호사업에 대한 협조, 회원의 자활정책을 위한 사업, 기타 본회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오세훈 시장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 TOP5’ 도시로 만들기 위해 행정의 모든 역략을 집중해 시정을 펼쳐나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암함 사건 등 북한의 도발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안보와 안전을 굳건히 하는데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원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야하는 중요한 때라고 강조한다.

더불어, 이번 창립 60주년 행사를 계기로 대한민국상이군경회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뭉쳐 우리나라와 서울시의 미래를 위해 다시 한 번 큰 힘을 발휘해 주기를 당부한다.

이날 행사에서 오 시장은 국가안보와 지역발전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애쓰고 있는 10만여 명의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모범국가유공자 3명에게 표창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