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여성주간 다채로운 행사 펼쳐!

강남구, 여성주간 다채로운 행사 펼쳐!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3.07.02 13: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여성주간 맞아 이달 6일까지 여성강좌, 공연, 여성 취창업 전시 등 개최

좌 <여성취창업 아이템 전시> 우 < 아빠요리경연대회 >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여성주간’을 맞아,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꿈꾸는 이들과 함께 한바탕 축제를 연다.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하는 ‘여성주간’은 여성 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자는 취지에서『여성발전기본법』이 제정된 지난 1996년부터 매년 7월 1일부터 7일까지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다.

구에서도 ‘여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고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념식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7월 5일 오후 3시 강남구민회관에서는 <제18회 여성주간 기념식>을 갖고 강남구 여성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 단체에게 강남구 여성상을 시상하고 공로를 격려한다.
이어 4~6월에 실시한 ‘여행(女幸)하多 이래서 여성친화도시’UCC 당선작 상영과 JS발레단의 발레공연을 비롯해 ‘예인교수앙상블’의 축하공연 및 ‘藝STORY’의 타악과 무용이 혼합된 종합예술공연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강남구여성단체연합회에서는 7월 2일 논현2문화센터에서 조선왕조문화예술교육연구소장 황치석 교수를 초청, ‘정조와 함께하는 조선왕조의 의궤(儀軌) 조선시대에 왕실이나 국가의 주요 행사의 내용을 정리한 기록.

또 여행 ’강연을 연다. 이어 2일과 3일에는 강남구청본관 1층 로비에서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주관으로 실버바리스타, 비즈공예, 제과제빵 등 센터의 주요강좌 수강생들이 직접 참가해 여성 취·창업에 적합한 아이템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의류리폼반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리폼한 옷을 입고 모델로 나서는 특별한 패션쇼를 펼칠 예정인데 2일엔 오후 12시 반, 3일엔 오전 10시 반에 열린다.

또 4일에는 강남구민회관에서 시각장애인합창단의 감동의 하모니 ‘라파엘코러스 공연’을 볼 수 있고, 6일에는 도곡2동 문화센터에서 재미있는 토크와 감동적인 강연을 듣고 좋은 곳에 기부도 할 수 있는 ‘강의로 말하자’, 강말자 SHOW가 열리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구 곳곳에 마련돼 있다.

여성주간이라고 해서 여성만을 위한 행사만 있는 것이 아니다. 7월 6일에는 그동안 몰래 갈고 닦은 요리솜씨를 아빠가 엄마와 아이들 앞에서 유감없이 뽐낼 수 있는 “아빠요리 경연대회” 가 수도공고 롱런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열린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여성주간 행사는 단순히 여성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남성과 여성, 가정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민․관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주력했다” 며, “많은 구민이 참가해 양성평등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