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여름, 한강에서 영화데이트 가자?

올 여름, 한강에서 영화데이트 가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6.27 15: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예술]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열대야는 가라! 땅거미가 질 무렵, 한강에서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영화데이트를 즐겨보라. 답답한 영화관이 아닌, 탁 트인 강변에서 즐기는 <한강 강변영화제>가 바로 올여름 최고의 피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탁 트인 한강변에서 펼쳐지는 <한강 강변영화제>가 28일(금) 여의도 물빛무대를 시작으로, 한강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영화 상영은 여의도 물빛무대, 광진교 8번가, 반포 피크닉장, 한강 교량하부 등이다.

<여의도 물빛무대, 광진교 8번가, 반포 피크닉장에서 즐기는 영화제>

□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공연장의 특성을 살린 ▴음악·뮤지컬 영화 ▴유쾌한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인다.
영화 상영은 6.28(금)~9.13(금)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페임’, ‘앨빈과 슈퍼밴드3’, ‘라디오스타’, ‘시네마천국’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영화 상영 전인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가량 <물빛 재즈> 공연이 진행되니 도시락을 먹으며 재즈공연 듣고 커피한잔 마시며 영화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여의도 물빛무대는 한강의 유일한 수상공연장으로 스크린(영화 및 공연모습)과 한강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주 수, 토요일 저녁 7시에는 <한강 물빛재즈> 공연이 펼쳐진다.

□ 물빛무대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쪽으로 걸어오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floating-stage.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광진교 하부에 위치한 문화공간 <광진교 8번가>에서는 6.28(금)부터 11.29(금)까지 매주 금요일 20:00, ‘로맨틱하거나 독립․예술적인’ 영화를 선보인다.
매월 1, 3, 5주에는 로맨틱영화를, 2, 4주에는 한국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한다. 특히 오는 8월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로마의 휴일’ 등 고전적인 로맨틱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광진교 8번가는 매주말 다양한 장르의 공연 및 상시 전시도 이루어지는 문화공간이다.

광진교 8번가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 또는 5호선 천호역 2번 출구로 나와 광진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riverview8.co.kr) 또는 광진교 8번가(☏476-0722)로 하면 된다.

□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하류측)>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다. ▴7.19(금) ▴7.20(토) ▴8.2(금) ▴8.3(토), 총 4일간 저녁 8시부터 ‘2013 제18회 서울시 좋은 영화 감상회 야외 상영회’가 열린다.

반포한강공원에서 야외 상영회는 2011년 5월 이후, 2년 만이다. 시원하게 흐르는 한강을 보며, 잔디밭에 편하게 앉아 온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어볼 기회다.
특히 영화상영 전 ‘밴드 공연’을 진행하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차이니즈 조디악’, ‘전국노래자랑’, ‘잭 더 자이언트 킬러’, ‘가디언즈’ 등 어린이들도 함께 즐기기에 부담없는 영화가 상영된다.
□ 반포한강공원은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9호선 신반포역, 1,9호선 동작역을 이용하여 한강방향으로 진입 각 지점 나들목을 이용하면 된다. 단, 잔디밭에서 운영되므로 긴팔․긴바지 착용과 벌레 기피제 사용을 권장한다.

<「한강 다리 밑 영화제」, 내 집앞 가장 시원한 한강다리 밑에서 영화감상>

□ 7.20(토)~8.10(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8시, 한강 교량 밑 6개 장소에서 영화가 상영된다. 내 집과 가장 가까운 한강공원을 찾아 야외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상영작은 한강을 배경 또는 소재로 한 영화 중 시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총 7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장소는 ▴뚝섬 청담대교(북단) ▴잠원 한남대교(남단) ▴반포 동작대교(남단) ▴망원 성산대교(북단) ▴양화 양화대교(남단) ▴강서 방화대교(남단)으로 총 6개 장소이다.

다리 밑 영화제 상영작 선정 이벤트는 한강공원 페이스북(www. facebook.com/hanganggongwon)을 통해 7.7(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시민 중 좋은 사연을 주신 10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한강공원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한 후 → 상영영화 후보군 중 ‘가장 보고 싶은 영화명’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상영작에 얽힌 사연이나 추억을 가장 정성스럽게 작성한 시민 10명을 뽑아 문화상품권(각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강 강변 영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6/0799)로 하면 된다.

한국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올 여름 <강변 영화제>를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무장한 한강공원이 도심 속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이라며 “멀리 갈 필요 없이 한강공원에서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영화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강 강변 영화제>
- 市, 한강행복몽땅 프로젝트 일환으로 <한강 강변 영화제> 추진, 장소별 테마영화 감상
․ 여의도 물빛무대 ‘물빛영화제’ ▸ 6.28~9.13 매주 금요일 20:30~
․ 광진교 8번가 ‘한강무비콜라주’ ▸ 6.28~11.29 매주 금요일 20:00~
․ 반포 피크닉장 ‘좋은영화감상회’ ▸ 7.19(토)~7.20(토) / 8.2(금)~8.3(토) 20:00~
․ 한강 교량하부 ‘다리밑 영화제’ ▸ 7.20~8.10 매주 금·토요일 20:00~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