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으라차차 즐거운 씨름’한강 야외씨름장 개장 !

으라차차 즐거운 씨름’한강 야외씨름장 개장 !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6.21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뚝섬·양화한강공원에 ‘한강 야외씨름장’ 조성, 6.22(토)부터 개방

양화한강공원 야외씨름장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단오 맞이 씨름? 이젠 한강에서 365일 씨름 한판 즐기세요!

서울 한강사업본부는 민속체육인 씨름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6.22(토) 뚝섬·양화한강공원 內 ‘한강 야외씨름장’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한강 야외씨름장은 1년 365일 상시개방 및 운영하며, 시민들은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단, 씨름대회 기간에는 해당 단체에 사용권을 부여)

현재 서울시에는 정규규격의 상설씨름장이 없어서 많은 시민들이 생활체육으로서의 씨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이를 해소하고자 한강공원 내 야외씨름장을 조성하였다.

새로 개장한 씨름장은 시민들의 접근성 및 주차가 용이한 뚝섬·양화한강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위치는 별첨 확인)
뚝섬 야외씨름장은 뚝섬유원지역(7호선), 양화 야외씨름장은 선유도역(9호선)에서 도보 1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6.22(토) 14:00, ‘양화한강공원 야외씨름장’에서는 개장기념으로 <국민생활체육 서울시 여자 천하장사 씨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씨름장 규격
- 최근 씨름대회에서 잦은 장외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도모하고자 경기장의 직경규모를 확대하는 추세이다.
- 대한씨름협회에서는 2012. 12월 경기규칙을 개정하여 지역장사 씨름대회의 경우 기존 직경 8m에서 확대하여 직경 10m의 경기장에서 실시토록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