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교육 종합포털 (www.금융e랑.kr) 개통

금융교육 종합포털 (www.금융e랑.kr) 개통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6.05 09: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화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각종 금융 교육 컨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협의회(의장 : 금융위 부위원장)에서 소속기관간 협업을 통해 종합포털 구축하였다.

그동안 온라인 금융교육 컨텐츠를 개별 기관별로 제공 중이었으나 원하는 컨텐츠가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자가 일일이 찾아서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초래했었다.
앞으로는 금융교육 관련 정보는 (포털주소) www.금융e랑.kr (☞‘금융과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해결할 수 있다.

포털에는 ① 생활금융교육 : 합리적 금융생활과 관련된 자료. ② 신용관리 : 올바른 소비습관 및 신용관련 자료. ③ 금융사기예방 : 보이스피싱·금융사기 사례 및 예방관련 자료. ④ 자산관리 : 금융상품, 재무설계, 신용카드 등 자산관련 자료. ⑤ 대출 : 대출 유형 및 특성, 대부업법 등 대출관련 자료. ⑥ 은퇴설계 : 은퇴준비,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사례 등 관련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협의회는 접속의 편의와 한글 주소 확대 추세를 반영하고, 포털의 취지를 잘 드러내면서도 친근한 어감인 “금융e랑”을 명칭으로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금융e랑」에 금융교육 컨텐츠는(「금융교육백화점」구현) ⇒ 이용자가 컨텐츠를 찾아서 클릭시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gateway)하는 편리함을 구축하였다.
또한 이용자의 검색이 용이하도록 금융교육 컨텐츠를 이용대상과 금융분야별로 세분화하여 맞춤형 서비스(customized service)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일반인 등 5개와 금융분야의 생활금융교육, 신용관리, 금융사기예방, 자산관리, 대출, 은퇴설계 등 6개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6월5일(수) 개통과 함께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고, ‘금융교육 수요조사’ 코너 결과를 반영하여 컨텐츠를 지속 보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