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유, 투기 의혹에 건물 내부 사진 공개하며 강력히 반박

아이유, 투기 의혹에 건물 내부 사진 공개하며 강력히 반박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08 0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엠)
(사진=카카오엠)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투기 의혹에 휩싸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소속사 측이 논란의 건물인 내부 사진을 직접 공개하며 "투기 목적이 아니다"며 즉각 반박에 나섰다.

아이유의 소속사 카카오엠은 지난 7일 오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유의 건물 및 토지 매입과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투기 주장은 결코 사실무근"이며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강력하게 해명했다.

카카오엠은 "현재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이다. 아이유는 작년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하였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이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엠에 따르면 해당 건물은 현재까지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의 실사용 목적으로 매입 당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유 본인이 아끼는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작업실로도 제공되고 있다.

이 같은 해명은 이날 경제전문 인터넷 매체가 정부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건설을 가속하면서 수도권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인다며 아이유 등이 GTX 수혜자 명단에 포함됐다고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매체가 "아이유가 지난해 1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46억원을 들여 건물·토지를 매입했다"면서 현재 시세가 69억원으로 23억원이 상승했다고 전하자 일각에서는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카카오엠은 이날 오전 반박 입장을 냈지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아이유의 투기 의혹 관련 청원이 올라오는 등 관련 의혹이 인터넷을 달구자 "유언비어 확산 차단을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엠 측은 "확인되지 않은 전언과 무분별하게 쏟아진 각종 악성 루머에 매우 유감"이라면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 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라고 강조했다.

또 "해당 지역이 조용한 주택가여서 단지 내 주민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을까 매우 조심스럽고 우려스럽다"면서 가수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선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