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린 송파! 종이 없는 전자팩스 도입

그린 송파! 종이 없는 전자팩스 도입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5.16 16: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문서 감축 위한 전자팩스 72대 도입해 연간 3500만원 예산절감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그린송파(구청장 박춘희)구를 지향하는 송파구가 종이 없는(Paperless) 전자팩스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청, 보건소, 주민센터와 의회 등에서 운영 중인 기존 팩스 103대 대신 72대의 전자팩스 시스템을 구축해 종이기록물 감축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팩스로 들어오는 종이문서와 토너에 대한 소모성 비용, 해마다 교체되던 팩스기기의 교체비용 등 연간 3500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도 구는 기대하고 있다.

전자팩스 시스템은 저탄소 녹색행정 및 예산절감을 실천할 뿐 아니라 보안문제 해결에도 탁월하다.
전자팩스는 팩스의 주요기능을 소프트웨어로 변환, 전화망으로 수신된 문서를 담당자에게 직접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문서 송․수신 즉시 담당자가 확인 할 수 있고 데이터베이스로도 저장되기 때문에 문서의 분실이나 내부자료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작년부터“종이 없는 사무실”운동을 전개해 복사용지와 캐비닛 수를 전년대비 20%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도 외부에서 오는 종이문서는 스캔해 전자문서로 등록하고, 태블릿PC를 활용한 대면보고를 활성화하는 등 저탄소 사무환경에 앞장서왔다.

구관계자는 “전자팩스 도입은 간편하게 문서를 송수신 할 수 있어 행정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고, 팩스 송수신 이력을 관리할 수 있어 정보보안에도 유리하다.”며 “전자팩스의 신속한 정착을 위해 오는 6월부터 사용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