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노후화된 콜센터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상담프로그램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콜센터를 통한 신속·정확한 응대로 고품질 대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화성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3억6천8백 여 만원의 예산을 들여 ‘화성시 행복나눔콜센터 전화민원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콜센터 전화민원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콜센터 상담사와 민원인과의 전화 상담시 잦은 끊김 및 잡음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후 서버교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최신 IP 기반 콜 인프라 시스템을 도입했다